즐겨찾기 추가
12.4(월) 20:50
아침신문
광주
광주교육청
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

광주광역시 북구, ‘시니어합창단’ 겨울밤 수놓는 아름다운 하모니 선사

오는 21일 북구문화센터 공연장에서 ‘북구시니어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3부에 걸쳐 시니어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초청팀의 특별한 축하 무대 선보여
2023. 11.20(월) 19:03확대축소
[광주시 북구/사회]정순이 기자 =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겨울밤을 수놓는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주민들에게 선사한다.

20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21일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북구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제12회 북구시니어합창단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북구시니어합창단 정기연주회는 시니어합창단 단원들의 무대 경험 확대와 주민들의 보편적인 공연문화 향유를 위해 마련됐다.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오준혁 지휘자의 지휘 아래 3부에 걸쳐 시니어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의 향연이 펼쳐진다.

1부와 2부 무대는 김근형 반주자의 피아노 선율에 맞춰 ‘강원도 아리랑’, ‘다듬이 소리’ 등 8곡의 환상적인 하모니로 채워지고 3부 무대에서는 재즈그룹 ‘라도밴드’의 연주에 따라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등 3곡의 신나는 합창 공연이 울려 퍼진다.

또한 전문 국악인 가족으로 구성된 국악 앙상블 ‘한 빛’과 전국 단위 동요제에서 다수 입상 이력이 있는 ‘칸타빌레싱어즈’ 초청팀의 특별한 축하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공연료는 무료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발권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겨울을 맞아 개최한 이번 연주회가 어르신들의 열정 넘치는 감동의 하모니로 주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 주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공연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시니어합창단은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활동 장려를 위해 지난 2008년 창단되어 그동안 정기공연, 각종 경연대회 참여 등을 통해 지역 음악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광역시 북구, 광주 유일 ‘아동정책영향평가’ 우수기관 선정
광주광역시 북구, 지역 아동 대상 ‘이색 관광 프로그램’ 운영
광주광역시 북구, 내년도 신재생에너지 확산 ‘17억여 원’ 예산 투입
광주광역시 북구,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사업 선정 ‘국비 1억 4천만 원’ 확보
광주광역시 북구, ‘중소기업 특화 분야 지원사업’ 성과전시회 열어
광주광역시 북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인정받아
광주광역시 북구, ‘전․월세 안심거래 상담소’ 확대 운영
광주광역시 북구, ‘스마트도서관 3호점’ 개관
광주광역시 북구, ‘시니어합창단’ 겨울밤 수놓는 아름다운 하모니 선사
광주광역시 북구, ‘마을 단위’에서부터 ‘탄소중립 실천’ 적극 나서
광주광역시 북구, ‘통합돌봄 비전 선포식’ 개최
광주광역시 북구,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구민 통합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