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5(화) 17:4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진도군, 진도군-오산시 체육회 자매결연 체육행사 성료

양 시‧군의 상호협력과 교류증진 위한 다양한 체육행사 펼쳐
2023. 11.20(월) 18:58확대축소
[진도/사회]차순 기자 = 진도군이 지난 18, 19일 양일간 진도군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진도군-오산시 체육회 자매결연 체육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행사는 진도군과 오산시의 지속적인 관계확대를 위해 양 기관의 체육회가 체육행사를 개최함으로 상호교류하고 상생발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체육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우홍섭 진도군 부군수와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진도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양 기관 체육회장과 관계자, 동호인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가득 메웠다.

또한 환영 만찬장과 개회식에서는 진도군과 오산시의 체육회장들이 상대 기관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방문 기념품을 교환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본격적인 체육행사에 앞서 오산시 방문단은 진도 여행의 일번지 운림산방과 진도군의 관문인 녹진 관광지를 방문해 진도에서만 볼 수 있는 절경에 감탄하기도 했다.

조규철 진도군체육회장은 “뜻깊은 자매결연 체육행사를 위해 멀리서 오신 권병규 오산시체육회장님과 회원들,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지난해 자매결연 체결 이후 처음 맞는 체육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모든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고 교류를 증진할 수 있는 관계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홍섭 진도군 부군수는 “체육행사를 준비해 주신 진도군 체육회와 진도군을 방문한 오산시 방문단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보배섬 진도와 미래도시 오산이 앞으로도 좋은 인연을 잘 이어가 서로에게 더욱 힘이 될 수 있는 돈독한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해 9월 오산시를 방문해 ‘제34회 오산시민의 날’을 축하하고 시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 ▲도‧농간 상호교류 ▲협력기반 마련 ▲지속적인 문화‧예술‧체육분야 교류 증진 등을 약속하고 올해에는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오산시민의 날과 진도군민의 날에 각 대표단이 참석해 뜻깊은 날을 축하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진도군, 올해 도로정비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진도군, 2023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 실시
진도군, 2023년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성료
진도군, 농수산물 수출 개척단 미국 방문 성료
진도군, 중국 여행업계 관계자 초청 홍보 여행 성료
진도군, 김희수 진도군수 노인복지 대상 수상
진도군, 국가암검진 홍보 활동 실시
진도군, 친환경 국제인증(ASC) 수산물 판매 확대 업무협약 체결
진도군, 빈대 발생 확산 방지 총력 대응
진도군, 제11회 장애인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진도군, 진도군-오산시 체육회 자매결연 체육행사 성료
진도군, 2023년 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웃음으로 치유하고 소통하라’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