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5(화) 18:22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진도군, 2023년 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웃음으로 치유하고 소통하라’ 교육 실시

웃음을 통한 친절행정 실천과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3. 11.16(목) 23:06확대축소
[진도/사회]차순 기자 = 진도군이 최근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남부대학교 웃음인성교육연구센터장인 김영식 교수를 초빙해 ‘웃음으로 치유하고 소통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군은 직원들의 정서 함양과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존의 따분했던 직무교육 대신 웃음을 통한 교육으로 친절행정 실천과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김영식 교수는 최근 행정에 대한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의 증가로 고된 업무와 민원에 지친 공직자들을 위로하며 웃음으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웃음을 통한 인생경영과 행복한 삶’을 제안하고 ▲웃음의 의미와 중요성 ▲내 안에서 즐거움을 일으키는 방법 ▲웃음으로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직된 직무환경에 지친 공직자들이 잠시나마 웃음을 통한 휴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길 바란다”며 “오늘 배운 웃음으로 친절행정을 실천하고 민원인과의 소통으로 감동을 줄 수 있는 진도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진도군, 올해 도로정비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진도군, 2023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 실시
진도군, 2023년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성료
진도군, 농수산물 수출 개척단 미국 방문 성료
진도군, 중국 여행업계 관계자 초청 홍보 여행 성료
진도군, 김희수 진도군수 노인복지 대상 수상
진도군, 국가암검진 홍보 활동 실시
진도군, 친환경 국제인증(ASC) 수산물 판매 확대 업무협약 체결
진도군, 빈대 발생 확산 방지 총력 대응
진도군, 제11회 장애인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진도군, 진도군-오산시 체육회 자매결연 체육행사 성료
진도군, 2023년 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웃음으로 치유하고 소통하라’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