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4(금) 21:54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2023년도 의정활동 워크숍 개최

- 첫 워크숍 통해 의정활동 새 의지 다져 -
2023. 01.17(화) 20:51확대축소
[전남/사회]문근미 기자 =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신민호)가 17일 광양 도립미술관에서 2023년도 의정활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 한 해 동안 기획행정위원회의 효율적 운영과 내실화를 위해 중점 활동 방향 등 의정활동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도민의 복리증진에 앞장서는 일하는 의회를 견인하고 지역구 발전과 연계되는 도정 관심 분야에 대한 심화‧확대를 모색하며 도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목표로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지역균형발전 정책 개발을 비롯해 동부권 통합청사 실국 이전, 전라남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등 소관 18개 집행부서의 주요 현안과 중점 관리사항을 집중 점검하고, 주민 복리향상에 기여할 조례 제·개정 입법을 의원 개인당 연 5회 이상 추진할 것을 제시했다.

특히, 위원회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연 2회 이상 업무 연찬회를 실시하고, 자치분권과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를 통해 의원의 정책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해 도민의 요구에 신속하고 탄력적인 대응 등을 다짐했다.

신민호 위원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위원회의 새로운 각오를 다질 첫 워크숍을 개최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작은 노력들이 모여 큰 꿈을 이룰 수 있는 노적성해(露積成海)의 자세로 의원 개개인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성숙하고 수준 높은 도의회를 구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오는 2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제368회 임시회에서 4일간 18개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청취할 계획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도, 김영록 지사 기상 상황따른 단계별 특단의 가뭄 대책 지시
전남개발공사,‘수의계약총량제’도입 시행
전남도, 전남소방-하이트진로 산불 예방 화재안전시설 전달식
전남도의회, 이 철 위원장 동북아 해상무역왕 장보고 유적지 찾아 일본으로
전남도의회, ‘다문화교육 100인 원탁토론회’ 성료
전남도, 여수광양항 물동량 증대 머리 맞대
전남개발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도‧전남혁신센터 전남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활…
전남도의회, 전남도와 여수광양항 활성화 추진 방안 머리 ‘맞대’
전남도, 국내 첫 대규모 해상풍력단지서 연구․기술 개발
전남도,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전남도의회, 강문성 도의원 친일 굴욕외교 규탄 ‘제3자 변제안’ 철회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