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4(금) 21:54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 경제 모세혈관 중소기업 숨길 연다

- 중소기업 대출이자 지원...융자한도 3억원의 3%, 70여 개 업체 지원 -
2023. 01.13(금) 22:57확대축소
[순천/사회]문근미 기자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3高(고물가·고금리·고환율)에 짓눌려 자금난에 허덕이는 중소기업이 경기침체를 딛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지원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사업’(이하 사업)은 업체의 자금난 해소와 건전한 육성을 위해 중소기업과 협약된 은행에서 융자를 받고 이자 차액을 보전받는 제도이다.

순천시에 주 사무소(본사)와 사업장을 두고 2년 이상 가동 중인 제조업체로 기업 운영에 소요되는 자금을 해당 업체가 융자를 받으면 2년 동안 3%의 이자 차액 보전금을 지원한다. 기업당 융자한도는 최대 3억 원으로, 관내 7개 은행과 협약을 체결해 대출심사와 대출실행 등의 업무를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융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에서 지정한 7개 금융기관을 찾아 상담을 받은 후, 지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시에 접수하면 적격심사를 통해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처로 규제 중인 업체, 국세·지방세 등 체납업체, 지원받은 업체 중 최종 이차보전금 지원이 만료된 후 2년이 경과되지 않은 업체는 제외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중소기업 대출이자 지원사업으로 관내의 많은 기업들이 자금난을 해소하고 중소기업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공고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순천시청 신성장산업과 기업유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순천시는 정원박람회 이후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우수한 인재와 일자리가 넘쳐나는 역동 경제도시 도약, 순천형 4차산업혁명 추진, 탄소중립 기반 녹색 신산업을 육성해‘사람과 기술, 자연을 잇는 미래경제 중심 도시’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하나은행 2023정원박람회 준비 막바지 후원 행렬
순천시의회, 정원박람회 특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적극 나서
순천대학교, 디지털 새싹 캠프 ‘방학중 SW·AI 교육 캠프’ 성료
순천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 신한은행과 메타버스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의회, 장경원 순천시의원 생태도시 이정표 ‘완성’
순천시, 시민-부동산중개업소-순천시가 힘모아 부동산 불법행위 뿌리뽑는다!
순천대학교, ‘선암사 부처님, 천년만의 속세 나들이’ 국립순천대박물관 '세계유산 선…
순천시의회, 김미연 의원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근거마련
순천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프레오픈 행사 개최
순천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순천시, 노관규 순천시장 여야 지도부와 회동 정원박람회 참석에 귀추 주목
순천대학교, 지능기술연구소 ‘스마트팜 환경관리 최신동향과 특화과제’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