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4(금) 21:54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의회,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위해 대학교와 협력 강화

-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 발의 예정 -
2023. 01.10(화) 22:11확대축소
[순천/사회]문근미 기자 = 순천시의회는 10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문화경제위원회 주관으로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문화콘텐츠산업의 진흥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조례 제정에 앞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방향을 정하고자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웹툰․애니메이션 관련학과 교수 등이 참여했다.

이번 조례안을 입안한 정광현 의원은 “순천시에 애니메이션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이 지역 국회의원과 순천시의 노력으로 최종 선정됐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진흥을 위한 지원 필요성을 느껴 조례안을 입안하게 됐다”며 그 배경을 밝혔다.

조례안에는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비롯하여 문화콘텐츠 사업자 및 창작자 등에 대한 입주공간, 교육․훈련, 국내외 전시회 참가․홍보 등 다양한 지원사항을 담고 있다.

또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설치해 기본계획 수립·추진 및 정책의 개발과 자문 등 기능을 수행하도록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웹툰․애니메이션의 저변 확대를 위해 초·중·고등학교 교육을 통한 인력양성과 지역 내 산․학․관 협력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문화경제위원회 김영진 위원장은 “관내 대학교 등과 협력을 강화하여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은 오는 2월 제266회 순천시의회 임시회에 발의하여 의결할 예정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하나은행 2023정원박람회 준비 막바지 후원 행렬
순천시의회, 정원박람회 특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적극 나서
순천대학교, 디지털 새싹 캠프 ‘방학중 SW·AI 교육 캠프’ 성료
순천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 신한은행과 메타버스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의회, 장경원 순천시의원 생태도시 이정표 ‘완성’
순천시, 시민-부동산중개업소-순천시가 힘모아 부동산 불법행위 뿌리뽑는다!
순천대학교, ‘선암사 부처님, 천년만의 속세 나들이’ 국립순천대박물관 '세계유산 선…
순천시의회, 김미연 의원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근거마련
순천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프레오픈 행사 개최
순천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순천시, 노관규 순천시장 여야 지도부와 회동 정원박람회 참석에 귀추 주목
순천대학교, 지능기술연구소 ‘스마트팜 환경관리 최신동향과 특화과제’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