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19(금) 16:15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의회,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위해 대학교와 협력 강화

-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 발의 예정 -
2023. 01.10(화) 22:11확대축소
[순천/사회]문근미 기자 = 순천시의회는 10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문화경제위원회 주관으로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문화콘텐츠산업의 진흥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조례 제정에 앞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방향을 정하고자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웹툰․애니메이션 관련학과 교수 등이 참여했다.

이번 조례안을 입안한 정광현 의원은 “순천시에 애니메이션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이 지역 국회의원과 순천시의 노력으로 최종 선정됐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진흥을 위한 지원 필요성을 느껴 조례안을 입안하게 됐다”며 그 배경을 밝혔다.

조례안에는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비롯하여 문화콘텐츠 사업자 및 창작자 등에 대한 입주공간, 교육․훈련, 국내외 전시회 참가․홍보 등 다양한 지원사항을 담고 있다.

또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설치해 기본계획 수립·추진 및 정책의 개발과 자문 등 기능을 수행하도록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웹툰․애니메이션의 저변 확대를 위해 초·중·고등학교 교육을 통한 인력양성과 지역 내 산․학․관 협력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문화경제위원회 김영진 위원장은 “관내 대학교 등과 협력을 강화하여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은 오는 2월 제266회 순천시의회 임시회에 발의하여 의결할 예정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의회, 유승현 의원 순천시 실종아동등의 발생예방 및 조기발견 지원에 관한 조례…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그린루트를 주제로 연중 문화행사 시작
국립순천대학교, 몽골 금융경제대학교와 해외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 주민세 11억원 전액 마을 맞춤형 사업으로 환원
순천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폐회
국립순천대학교, '내년부터 지자체 평생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통해 학위 취득도 가능…
순천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제276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 중심 의정활동 펼쳐
순천시 , 순천만국가정원 '2024년 튤립 나눔 행사'
국립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성공 유치 기원 국립순천대 재직교수 동문회 발전기금 이천…
순천시, 순천FC U-15 최건민 선수 남자 U-15 국가대표 선발
국립순천대학교, 의생명과학과 김대헌 교수 창업기업 ‘크리포(주)’ 2024 우수 R&D기…
순천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식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