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4(금) 21:54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 2023년 첫 확대 간부회의 개최로 공무원 역할 강조

- 공무원 역량 강화의 중요성과 함께 2023년 시정 운영 방향 논의 -
2023. 01.04(수) 21:18확대축소
[순천/사회]문근미 기자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노관규 순천시장 주재로 2023년 첫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약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역량강화의 중요성 강조와 함께 2023년 시정 운영 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노관규 시장은 2023년은 민선8기 실질적 원년이자 일류 순천 도약의 분기점임을 강조하면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에 순천의 새로운 미래가 달려있으므로 조직위를 비롯한 모든 공무원이 차질 없는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의 모든 의사결정 과정은 공무원의 역량과 직결되기 때문에 공무원 모두가 스스로 당당해지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일류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 다양한 정책들을 한정된 예산으로 모두 충당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며 시민의 삶과 직결된 모든 분야에 시의 재정을 튼튼히 할 다양한 국고 사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시민의 삶이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공무원 모두가 하나 되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하나은행 2023정원박람회 준비 막바지 후원 행렬
순천시의회, 정원박람회 특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적극 나서
순천대학교, 디지털 새싹 캠프 ‘방학중 SW·AI 교육 캠프’ 성료
순천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 신한은행과 메타버스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의회, 장경원 순천시의원 생태도시 이정표 ‘완성’
순천시, 시민-부동산중개업소-순천시가 힘모아 부동산 불법행위 뿌리뽑는다!
순천대학교, ‘선암사 부처님, 천년만의 속세 나들이’ 국립순천대박물관 '세계유산 선…
순천시의회, 김미연 의원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근거마련
순천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프레오픈 행사 개최
순천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순천시, 노관규 순천시장 여야 지도부와 회동 정원박람회 참석에 귀추 주목
순천대학교, 지능기술연구소 ‘스마트팜 환경관리 최신동향과 특화과제’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