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19(금) 16:15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광양시, 2022년 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 운영

- 분리수거 장려금 지급 폐비닐 80~120원/kg, 폐농약용기류 100~900원/kg -
2022. 11.22(화) 22:17확대축소
[광양/사회]정순이 기자 = 광양시는 오는 12월 16일까지 농촌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경작지 등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매립되고 있는 폐비닐이나 폐농약용기류 등 영농폐기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한다.

영농 과정에서 발생했으나 적기에 수거되지 않은 폐기물(폐비닐, 폐농약용기류 등)은 농촌지역의 미관을 훼손하며 불법 소각·투기·매립돼 미세먼지 발생 및 농지·하천 오염의 주된 원인이 되고 있다.

시는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을 운영해 농촌 안길과 경작지, 하천 주변에서 발생하는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하고 농민들에게 영농폐기물의 올바른 배출방법과 분리배출 장려금 제도 운용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집중 수거기간에 영농폐기물을 배출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경작지 인근 마을회나 작목반 등 재활용 참여단체 174개나 읍면동 공동집하장 16개소로 분리 배출해 한국환경공단 민간 위탁 수거 사업자, 영농폐기물 다량수거인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수거를 요청하면 된다.

시는 수거된 영농폐기물의 종류와 수집 상태에 따라 영농폐기물 분리수거 장려금을 지급하며, 단가는 폐비닐 A·B등급 120원/kg, 폐비닐 C등급 80원/kg, 폐농약유리병 100원/kg, 폐농약 플라스틱 용기 300원/kg, 폐농약봉지류 900원/kg이다.

광양시는 2022년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 운영과 연중 수거를 통해 폐비닐 278톤, 폐농약용기류 3톤을 수거했고 약 3,400여만 원의 장려금을 지급했다.

또한 내년에는 영농폐기물 공동집하장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해 영농폐기물의 안정적인 수거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승택 자원순환과장은 “영농폐기물을 적기 수거해 쾌적한 농촌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며, “농가에서도 영농폐기물 분리배출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찾아가는 GFEZ 홍보’ 관내 교육기관 대상 첫발
광양시, ‘대학등록금 전액 지원사업’ 시민의견 수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GFEZ 부동산 불법거래 신고하면 포상금 지급
광양시, 광양시만의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 청사진 마련
광양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아이디어 온(on)~’실시
광양상공회의소, 블랙스톤 한국법인 하영구 회장 초청 좌담회 개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광양시, 정인화 광양시장 선거 직후 「광양 감동데이」 열어 시민 소통 ‘재개’
광양시, ‘책 읽는 아이로 첫걸음!’ 출산가정에 생애 첫 책 선물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식생활 교육 체험활동
광양시, 정인화 광양시장 관내 산업·교통·관광 사업 현장 ‘동분서주’
광양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