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금) 18:13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담양군, 주민자치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주민자치 공동체 활성화 특강 및 발전방안 논의
2022. 06.27(월) 22:26확대축소
[담양/사회]문근미 기자 = 담양군은 지난 24일까지 1박 2일 간 목포시와 신안군 일원에서 주민자치연합회 위원과 주민자치 담당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주민자치 선진지 견학과 함께 △주민자치의 역사와 의미 △지역자원을 이용한 주민자치 발전 방안 △정부 공모사업의 적극 활용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문가의 심도 있는 강의와 주민자치 발전방안 논의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자율토론 시간을 통해 주민자치의 올바른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종갑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연합회 위원들이 소통하고 원활하게 협업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공동체 리더로써 주인의식을 통해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주민자치회 발전에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함께한 워크숍이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연합회 위원들의 자치 역량 강화에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담양군, 담양군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 비대면 플로깅(Plogging) 함께해요…
담양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 추진
담양군, 문화도시추진단 청소년 캠프 ‘세대공감놀이터 WOO-후죽순’ 성료
담양군, 치매안심마을 ‘가스자동잠금장치 무료보급 사업’ 추진
담양군, '힘들고 아픈 마음에도 주치의를' 마음건강주치의 사업 추진
담양군, '벼 주요병해충 적기에 방제하세요' 8월 15일까지 기본방제기간 운영
담양군, 후계농업경영인연합회 한마음으로 만드는 ‘부자 농촌’
담양군, 창평 슬로마을 달팽이 쉼터에 부는 새바람
담양군, 찾아가는 심리지원 ‘행복톡톡 LH(내) 아파트 만들기’ 운영
담양군,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 조성 ‘총력’
담양군, 가사문학면 무동마을 제2호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 지오빌리지 지정
담양군, 주요 현안사업장 점검 현장행정 ‘앞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