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금) 18:13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영광군,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진행

- 중소기업 인식 개선과 인력난 해소 기대 -
2022. 06.27(월) 22:23확대축소
[영광/사회]문근미 기자 = 영광군은 지난 23일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중소기업탐방은 청년들에게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해 청년의 일 경험을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인식개선과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취업 면접 대응전략과 심층 면접, 취업관련 스피치 특강과 함께 우리지역 대마 산단의 전동 모빌리티 생산업체인 ㈜에이치비와 피복단열재를 생산하는 ㈜해원을 탐방하고 현장 면접도 진행됐다.

한 참여자는 ”진로 고민과 취업 역량 부족으로 고민했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탄탄하고 우수한 중소기업이 많다는 것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년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현장을 경험하고 우수 중소기업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실시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군민의 취업 지원을 위하여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인 및 구직을 희망하는 관내 기업 및 구직자는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350-5517)로 문의하면 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광군, 영광 국민여가캠핑장 두 배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영광군, 전남상생네트워크협력단 영·해·여 영광군에 먹거리 꾸러미 세트 기탁
영광군, 뱀장어 양식어가 FTA 피해보전 직불금 신청하세요!
영광군, '8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신청하세요'
영광군, 동물등록비 지원사업 실시
영광군, 영광군-영광JC ‘재활용품 분리배출 활성화’합동 캠페인 전개
영광군,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영광군, 강종만 영광군수 법성 신월지구 배수개선사업 현장 방문
영광군, 폭염대비 살수차 운영
영광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영광군, 강종만 영광군수 국제 그린카 전시회에서 영광 e-모빌리티 산업 홍보에 적극…
영광군, 2022년 여름철 현장영농 기술교육 성황리에 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