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금) 18:13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혁신센터, 전남식품 中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판매
2022. 06.27(월) 15:23확대축소
[여수/사회]장숙희 기자 =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남혁신센터, 센터장 정영준)는 중국 현지 왕홍(중국의 인플루언서)과 함께 지난 23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중국 타오바오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전남 우수상품의 시식 및 생동감 있는 상품설명을 전하면서 중국 현지 시청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전남혁신센터는 전남도와 함께 진행하는 중화권 온·오프라인 수출통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6일 첫 중국현지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전남의 우수상품기업 10개사를 선정하여 중국 온·오프라인 바이어 발굴 및 라이브커머스, 해외인증 취득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사업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중국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인 타오바오에서 왕홍을 활용해 코리아 팝김, 리얼생생 유자음료, 땡김, ABC주스 등 전남 우수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였고, 4개사가 참여해 총 10만 명 이상의 구매자가 시청을 하였고, 97건 10,049위안의 매출을 냈다. 해당 상품들은 향후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올 12월까지 타오바오 플랫폼 내에서 계속해서 판매될 예정이다.

정영준 센터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전남기업의 경쟁력을 확대시키는 계기가 되어 향후 더 다양한 상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라이브커머스 홍보를 기반으로 수출실적으로 연결되도록 내실 있는 사업으로 이끌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 해양수산부장관 방문 고수온‧적조 현장 점검 총력 대응
여수시,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16일부터 시작
여수시, 남면 이야포 미군폭격사건 72주년 민간인 희생자 추모제 열려
여수시, ‘낭도’에서 ‘남도바닷길 캠핑대전’ 열린다
여수시, ‘2012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 성황리에 마쳐
여수시, 남면 이야포 미군폭격사건 72주년 희생자 추모제 개최
여수시, 여수시-GS칼텍스-LG화학 3HP 화이트바이오 공장 투자협약 체결
여수시, 정기명 여수시장 당면‧현안 업무 보고회 갖고 핵심사업 챙겨
여수시, 여수시립국악단 27일 ‘2022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여수시, 다음달 1일부터 여수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여수시,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여수시,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여름 휴가철 날마다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