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30(목) 19:57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중도매인협의회 회장단 오하근 후보 지지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요청
2022. 05.24(화) 16:01확대축소
[순천/정치]정순이 기자 = 더불어민주당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에 대해 연일 각계각층의 지지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중도매인협의회 회장단(이하 회장단)이 지지선언에 가세했다.

이 날 회장단과 오하근 후보는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회장단은 농산물도매시장 노후에 따른 여러가지 애로사항 등을 전달하고 시설개선 사항을 요청하는 등 차분한 분위기속에서 대화가 이어졌다.

또한 회장단은 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은 개장 20년이 지나면서 나타나는 시설노후화와 함께 거래물량 증가에 따른 사무실과 저온저장고 부족, 동해 방지시설 미비 등의 문제점을 제기했다.

특히 우체국, 금융기관, 커피숍,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크게 부족해 개선을 바라는 구매고객과 시장상인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는 점과 이러한 문제점들은 도매시장의 성장정체와 경쟁력 저하로 이어지고 있어 시설 현대화사업이 시급하다고 전했다.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는 “시설 현대화사업은 지금부터 서두른다 해도 2024년에나 착공이 가능해 최소 3~4년이 걸릴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다만 동절기 한파, 사무실 및 저온저장고 부족, 화장실 문제 등은 10년 전부터 반복되어 온 고질적인 문제로 더 이상 방치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다”라고 진단했다.

이어 “시설현대화 추진과 함께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단기대책 마련도 병행해야 한다”라며 “단기대책 마련 시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에 따른 중복투자 또는 예산낭비가 최소화되도록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순천시와 도매시장 법인, 중도매인 대표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하여 시설현대화 사업에 대한 논의를 당장 시작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부동산 특별조치법 8월 접수 마감 '신청 서두르세요!'
순천시, 2년만에 도시공원 물놀이형 시설 가동!
순천시,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개최
순천시, 지역 물가안정 동참 캠페인 펼쳐
청암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사)전라남도 지체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꿈키움 장학…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건설산업 취약계층 지원 사업 펼쳐
순천시, 순천 대표 쌀 ‘나누우리’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2년 연속 우수상 선정…
순천시의회, 제9대 순천시의회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순천시, 순천로컬푸드와 전남로컬푸드간 상생협력 MOU 체결
순천시,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 만나 지역 현안사업 논의
순천시, 420억 규모 ‘농촌협약’ 사업 선정 쾌거
순천시, 동물과 함께 행복과 위안을 전하는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