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30(목) 16:24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한국노총 시니어노조 순천지부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지지

“시니어 일자리 오하근 후보가 책임져 달라”
2022. 05.23(월) 20:57확대축소
[순천/정치]정순이 기자 = 일하는 어르신 노조로 알려진 한국노총 시니어노조 순천지부가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시니어노조 순천지부는 지난 22일 조합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노조의 당면문제와 해결과제 등을 오하근 후보에게 제시하면서 지지를 선언했다.

그들은 지지선언문에서 글로벌 시대의 시대정신과 시민들과 정직하게 소통할 줄 아는 소통의 리더쉽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을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 오하근 후보의 시민과 격의 없는 소통과 후보 중 유일하게 발표한 ‘디지털 시대의 시니어, 청년일자리 공약’이 현실극복과 미래를 일구는 해결방안으로 판단되기에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지지선언에 참석한 시니어노조 조합원들은 한목소리로 “오하근 후보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책임져 달라”라고 전하며 “오하근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라면서 오하근을 연호했다.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는 “노인일자리와 청년일자리 같은 경우는 그래도 국가에서 단기 일자리를 만들어서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보장은 하지만 중장년 시니어 일자리 같은 경우는 특별한 게 없다”라며 시니어 일자리 부족에 대해서 공감을 표현했다.

이어 “중장년 시니어 일자리는 지금까지 쌓아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그것이 4차 산업시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인적자원이 있을 것이고, 관광 경제에 맞는 인적자원이 있을 것이고 또 요즘에 농업·농촌이 6차 산업 편입으로 농업·농촌 관련해서도 적지 않은 일자리가 있다”라면서 “순천시가 종합 컨트롤타워를 세워서 중장년 시니어 일자리를 획기적으로 많이 만들어 낼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2년만에 도시공원 물놀이형 시설 가동!
순천시,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개최
순천시, 지역 물가안정 동참 캠페인 펼쳐
청암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사)전라남도 지체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꿈키움 장학…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건설산업 취약계층 지원 사업 펼쳐
순천시, 순천 대표 쌀 ‘나누우리’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2년 연속 우수상 선정…
순천시의회, 제9대 순천시의회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순천시, 순천로컬푸드와 전남로컬푸드간 상생협력 MOU 체결
순천시,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 만나 지역 현안사업 논의
순천시, 420억 규모 ‘농촌협약’ 사업 선정 쾌거
순천시, 동물과 함께 행복과 위안을 전하는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 양성
순천시, 2023년 One City One Book 후보도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