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25(수) 18:19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무안군, 2023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보고회 개최

- 무안군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정부 정책방향 및 무안군의 특성에 맞도록 신규 발굴한 38개 사업의 추진상황과 앞으로 추진계획을 점검
2021. 12.21(화) 20:41확대축소
[무안/사회]정순이 기자 = 무안군은 지난 20일 2023년 국·도비지원 건의사업 발굴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무안군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정부 정책방향 및 무안군의 특성에 맞도록 신규 발굴한 38개 사업의 추진상황과 앞으로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또한 해당 사업에 총 2,545억원이라는 예산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국‧도 정책사업과 연계한 체계적인 예산확보 전략 수립을 위한 논의를 펼쳤다.

주요 발굴사업은 ▲농촌협약 사업 430억원 ▲노을길 주변 섬 관광자원화 사업 300억원 ▲소형항공 모빌리티 정비(MRO) 기술지원센터 구축사업 200억원 ▲어촌재생(포스트 뉴딜) 사업 70억원 ▲무안 남산 목조전망대 조성 사업 50억원 ▲무안군 슬러지 처리시설 신설 116억원 ▲농어촌마을 하수도정비 103억원 ▲하수관로 정비 사업 174억원 ▲블루카본 수도 무안 황토갯벌 식생조림 사업 150억원 등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무안군은 내년 1월 중에 2차 보고회를 통해 군정 발전에 꼭 필요한 핵심사업을 추가 발굴하고 전남도, 중앙부처, 국회 등과 소통‧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단계별로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경제 회복, 기후위기 대응, 지속가능한 발전, 일자리 관련 등 추가 발굴이 필요한 사업과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사업을 적극 발굴해 줄 것을 실단과소에 요청했으며, 해당 건의사업이 정부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작단계에서부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무안군, 미취학 아동 건강UP 행복UP 통합건강교실 운영
무안군, 도로·지하시설물 전산화 사업 착수
무안군, 청화대종사 기념사업 건립공사 현장점검 실시
무안군, 공직자 상생 위한 조생양파 사주기 운동 펼쳐
무안군, 2022년 청년후계농 간담회 개최
무안군, 어르신 낙상ZERO 예방운동교실 ‘큰 호응’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효(孝) 드림 꾸러미 전달
무안군, 무료급식 경로식당 2곳 운영 재개
무안군, 학교 순회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무안군, 유해야생동물 수렵관리시스템 운영
무안군, 찾아가는 방문·재활 프로그램 운영
무안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반려식물 원예체험 프로그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