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19(화) 17:27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곡성군, 드림스타트 예비 중학생을 위한 공부법 강의 운영
2021. 09.23(목) 16:26확대축소
[곡성/사회]정순이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 드림스타트가 예비중학생 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예비 중학생을 위한 공부법을 매주 2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와 다른 자유학년제 등의 교육과정, 교과 수업활동, 평가 등을 미리 알려주기 위한 교육이다. 중학교에 대한 막역한 두려움을 해소해 새로운 학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이다. 또한 기초 학습 능력을 증진시켜 예비 중학생인 초등 6학년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자 진행하게 됐다.

수업은 다림돌 지원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일대일 개인 맞춤형 기초학습지원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전문강사가 주 2회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학습의 가장 기본이 되는 국어, 수학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기초수준을 향상시키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학습상태에 따라 난이도를 변경해 개인별로 맞춤형 형태로 수업을 진행한다.

내년 중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예비중학생의 양육자들은 프로그램을 반기고 있다. 한 참여 자녀의 학무모 A씨는 “초등학교 학습 공백을 채우지 않은 채 중학교 학습을 시작하게 되면 갑자기 어려워진 난이도에 쉽게 좌절할 수 있다. 기초학습 수준 향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수업으로 좋은 학습 습관과 기초 학습 능력을 튼튼하게 다져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곡성군은 중학교 때부터 달라지는 학교생활, 수업방식 등 적응해 나아갈 수 있도록 강사들에게 꿈과 희망을 품게하는 멘토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아동들의 인지능력과 언어 발달을 돕고 실질적인 학습 능력도 증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와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드림스타트를 통해 미래를 위해 한 발 한 발 나아가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 정신건강 관리 2관왕
곡성군, 올 가을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에 접속하라
곡성군, 공모사업 598억 살맛나는 곡성 동력 확보
곡성군, 장날 맞아 민관 합동 성매매‧성폭력 추방 캠페인 실시
곡성군, 오는 22일 하한리 백자요장 비대면 국제학술대회 개최
곡성군, 곡성섬진강천문대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 성황리 종료
곡성군, 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실시
곡성군, 2년 연속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선정
곡성군, 군민과 함께하는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곡성군, 기차당뚝방마켓 오는 9일 하반기 개장
곡성군, 국립곡성치유의숲과 업무협약 체결
곡성군, 곡성군-거창군 문자사과로 돈독한 관계 이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