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19(화) 17:27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구례군, 구례군청 반달곰씨름단 추석장사씨름대회 매화급·무궁화급 우승

- 김다영 선수 생애 첫 무궁화장사 등극
- 양윤서 2년 연속 추석장사씨름대회 매화급 정상 차지
2021. 09.23(목) 16:19확대축소
[구례/사회]정순이 기자 = 전남 구례를 대표하는 최강 여자씨름단 '반달곰씨름단'이 충남 태안군에서 열린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에서 체급전 매화급·무궁화급 우승을 차지했다.

구례군에 따르면 9월 21일~22일 양일간 열린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에 출전한 구례군청 반달곰씨름단이 체급전 매화급·무궁화급 우승을 차지하면서 여자씨름 두 체급 최강자의 자리에 올랐다.

매화급에서는 구례군청 소속 선수끼리 맞붙은 결과 양윤서 선수가 이연우 선수를 2대1 스코어로 이기며 우승했다. 양윤서 선수는 2년 연속 추석장사씨름대회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무궁화급 김다영 선수는 4강전에서 금산군씨름협회 정지원 선수를 안다리로 넘겨 첫 경기를 가볍게 이기면서 앞서나갔다. 두 번째 판은 정규시간 1분과 연장 30초에서도 승부를 가리지 못해 계체했고, 그 결과 김다영 선수가 결승전에 올라갔다.

결승전에서는 장사에 등극했던 강력한 우승후보 거제시청 이다현 선수를 첫 경기 부터 승기를 잡아 2대1 스코어로 이기며 생애 첫 장사에 등극하는 쾌거를 거뒀다.

아쉽게도 단체전에서는 안산시청에 1대3 스코어로 준우승에 그쳤지만, 매화급·무궁화급 두 체급을 휩쓸며 다시 한번 명실상부 최강임을 입증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안전하고 쾌적한 훈련 환경 조성한 군과 선수들의 노력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끌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구례군, 김순호 구례군수 섬진강 퇴적토 준설 국회 건의
구례군, '농촌에서 살아보기'수료식 개최
구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인 취약계층 정서지원을 위한 반려식물 전달
구례군,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특강 실시
구례군, 김순호 구례군수 사회단체 초청 간담회를 통해 구례 발전방향 모색
구례군,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구례군, 2022년도 정부정책 대응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구례군, ‘新 타인능해 나누고 가게’ 호평
구례군, 안전한 지역문화‧관광자원 활성화로 구례알리기 나서
구례군, 임대아파트 입주민 정신건강 관리 돕는다
구례군, 구례라이온스클럽 취약계층 아동에게 200만원 상당 위문품 전달
구례군, 아삭아삭 ‘태추단감’ 수확 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