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19(화) 17:27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일)일반재단법인 구마모토현 전통공예품이 25일 문화행사에 선보여 눈길

- 한.중.일 전통공예품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총 350점 전시 예정
2021. 09.20(월) 15:14확대축소
[순천/문화] 정순이 기자 = 동아시아 문화도시 주간을 맞아 순천시가 전남순천시공예협회와 함께 오는 9월25일~26일 양일간에 ‘한·중·일 공예품 전시&체험 문화예술행사’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일)일반재단법인 구마모토현 전통공예관(관장 야마모토 구니오) 공예작품과 함께 개최한다고 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 주최하는 전남순천시공예협회(협회장 이문석)는 "한·중·일 공예품 전시&체험 문화예술행사"를 주관하는 순천시와 (일)일반재단법인 구마모토현 전통공예관(관장 야마모토 구니오)과 전라북도 대승한지마을 한옥전통문화체험관(이사장 이명기) 그리고 순천예술의성에서 소장하고 있는 중국 도자기 작품 협업을 통해 전시하는 뜻깊은 국제행사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리는 “한·중·일 공예품 전시&체험 문화예술행사”는 총 350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그 중 중국에서 온 도자기 작품 13점, 일본 구마모토현 전통공예관의 작품 38점, 전라북도 대승한지마을 한옥전통문화체험관의 작품 240점, 전라남도 명장과 인간문화재 작품으로 20점, 순천시 공예인들의 작품 40점이 출품된다.


또 3개국 국가 간에 각기 다른 공예인들이 자신의 독특한 시각과 경험을 살려 사용자의 느낌에 충만하도록 보편적 의미를 상징 부여하고, 또한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을 내재한 공예품 문화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만든 작품들이다.


또한 이번 전시와 교류전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동아시아 전통공예품 역사와 함께 문화의 동질성을 탐구하고, 이러한 문화적 다양성 위에 옛 선인들의 전통공예품을 재조명하여 정립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어 (일)구마모토현 전통공예관 야마모토 구니오 관장은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인류가 코로나 치유의 염원을 담긴 공예작품들과 함께 평생 잊지 못할 공예품들이 이후 세대들에게 증표로서 남겨주길 염원한 행사”라고 전했다.


전시 관람은 코로나19 방역에 대비해 공간대비 인원 제한(시간당 1회 50명)을 두고 진행될 예정으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동아시아문화도시는 매년 한-중-일 대표 도시를 선정해 각국 공식행사 및 연중 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한·중·일 공동발표에 따라 우리나라 순천시, 중국 소흥·둔황시, 일본 기타큐슈시 3개국 4개 도시가 교류행사를 갖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일)일반재단법인 구마모토현 전통공예품이 25일 문화행사에 선보여 눈길
순천시, 전국 민화작가 100인 초대전과 2021 대한민국 한지의상 초대전 펼쳐진다.
순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이 심한 관광업체 홀대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2021년도 4개 중점사업 비전 제시 눈길
광양시청 직장경기부 육상팀 이아영 선수 금메달 영예
강진군, 탁구전용경기장 건립 본격화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
순천컨트리클럽, ‘야간 라운딩’ 오픈 임박
[기획취재12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운영자 공모’ 재 공모가 바람직
순천출신 시인 채선엽, ‘순천만 갈대밭’ 가곡 음반 수록 화제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85% 득표율로 당선
삼성생명 KEB하나은행 상대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