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4(화) 19:50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라남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21일 개회 10일간 열려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 규탄 결의안 등 처리
2021. 04.20(화) 17:18확대축소
[전남/사회]이문석 기자 = 전라남도의회(의장 김한종)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351회 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올해 첫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과 함께 도민 생활과 밀접한 각종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한다.

특히,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예정되어 있는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은 22명의 의원이 나서 집행부에 주요 현안사항을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다.

그 외에도 지난 7일 보궐선거에서 새롭게 선출된 순천 출신 한춘옥 의원과 고흥 출신 박선준 의원에 대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민병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 규탄 결의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또 김문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청년 정착 지원 조례안’, 김태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고독사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김길용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 임종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농어업인 전기재해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조례안’ 및 사순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교육균형발전 조례안’ 등 총 34건을 심사한다.
제351회 임시회는 30일 제5차 본회의에서 각종 안건들을 최종적으로 심의․의결하고 폐회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도, 해상풍력 주민참여모델 개발 시동
김태균 "전남도 개인소득 높이는 방안 시급"
전남도의회 김태균 의원, "경제지표 전국 최하위 특단대책 필요"
김태균 도의원 대표발의, 지역경제 활성화 특위구성 본격 활동
전남도, 동부권 통합청사 10월 착공 예정
전남도의회,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여수 ‘장도 예술의 숲’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전남도, 공공의료 토론회서 의대 설립 공감 얻어
전라남도의회, 김길용 도의원 코로나19 검사비 및 결과 활용 기준 마련 촉구건의안 대…
전라남도의회, 문행주 도의원 광주~화순 광역철도 국가 계획 반영 촉구
전남,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10% 넘어
전남, 우수 농수산식품 말레이시아 수출 확대
전남도, 발전소․자동차부품 등 기업 유치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