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23(목) 23:13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하나님의교회, 순천시 왕조1동·남제동 주민센터에 이웃돕기 명절선물 전달

전남 포함 전국 각지에서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2020. 10.07(수) 14:45확대축소
[순천/사회]장숙희 기자 =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전해졌다.

지난 28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전남 순천시 왕조1동과 남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식료품 선물세트 20상자를 기탁한 것이다.

또 신자들은 곰탕과 삼계탕, 쇠고기국밥 등 속을 든든히 채워줄 음식들과 라면, 컵밥, 단호박죽, 전복죽, 캔 참치, 쇠고기짜장, 카레 등 활용도가 높은 식료품을 골라 손수 선물세트를 꾸렸다.

이에 교회 관계자는 “일 년 중 가장 풍성한 민족 대명절 한가위지만 코로나19에 집중호우까지 겹쳐 예년 같지 않다. 그리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가족의 정을 나누고자 성도들이 마음을 모았다”며 “함께하면 모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 모두 힘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장에 함께한 하나님의 교회 신자 임영미(40대) 씨는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계좌를 통한 이웃 돕기가 시행되고 있는데, 이웃 간에 정이 잘 전달되지 않는 아쉬움이 있다고 들었다. 그래서 작으나마 봉사 물품을 준비해보았다.”라고 말했다.

유옥자(40대) 씨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이때에 우리 이웃들이 포근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에 동참하게 되었다.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라며 용기를 전했다.

이들을 맞이한 왕조 1동 정윤배 동장은 “하나님의 교회 성도분들이 해년마다 불우한 이웃을 잊지 않고 생각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지역사회에 소외계층이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도 함께 부탁했다. 신자들의 정성이 담긴 추석 선물은 관내 복지 소외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같은 날 여수, 광양, 목포, 나주 등에서도 나눔 활동이 펼쳐졌으며, 앞서 25일에는 광주와 보성에서 이웃들의 행복한 추석맞이를 위한 발걸음이 이어졌다.

또한 지난 24일부터 29일까지 전국 200여 곳에서 식료품(1억 5천만 원 상당) 지원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COVID-19) 여파로 경제·사회적 어려움이 가중한 복지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낼 계획이다.

이 교회 신자들은 생명구호와 인권보호, 환경보호, 인류화합을 위해 소외이웃돕기를 포함해 환경정화, 헌혈, 농촌일손돕기 등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해왔다. 교회가 위치한 175개국 7,500여 지역을 중심으로 그동안 진행한 봉사활동은 2만 회에 달하며 전 세계에서 261만여 명이 참여했다.

전남에서도 활발하다. 지난 8월, 순천 일대 신자 60여 명이 곡성과 구례에서 수해복구를 진행했다. 봉사자들은 폭우로 침수된 양식장을 찾아 안팎에 가득 쌓인 진흙과 토사를 제거했다.

일부는 인근 도로와 보도에 흩어져있는 쓰레기와 잔해를 수거하기도 했다. 올해 설을 앞두고는 수도권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곳곳에서 시청, 구청, 주민센터 등 관공서와 협의해 이웃들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며 포근한 이불 총 3,750여 채를 전달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방역 당국의 감염병 예방지침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보건용 마스크(KF94) 3만 매와 성금 2억 원을 지원했다. 세계 각국에서도 관공서, 의료진, 복지 취약계층 등 곳곳에 방역물품 지원은 물론 식료품과 생필품을 전달하며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 있다.

이 같은 진정 어린 활동으로 하나님의 교회는 대한민국 3대 정부에서 대통령 단체표창, 정부 포장,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전 세계에서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그린애플상 국제 부문 금상과 동상 등 정부와 각계 기관 등에서 3,000회가 넘는 상을 받았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2021 전라남도 지방세정연찬회 ‘최우수상’ 수상
순천시, 제21회 남승룡마라톤대회 비대면 대회로 11월 개최
순천시, KBS 추석 특별기획 ‘한 번쯤 멈출 수 밖에’ 전남 순천편 방영
순천시, 공동체가 이루는 마을자치로‘따순 순천’만들어
순천시 청소자원과, 지역 언론에게 거짓 정보 흘려
순천시, 전화상담 콜센터 명칭 ‘순천3114온누리콜센터’로 확정
순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청년의 날 맞이 소통 프로그램 운영
순천시, 허석 순천시장 추석명절 맞아 복지시설·취약계층 비대면 위문
순천시, ‘2021 창업스쿨연당 2기’ 성황리에 마쳐
순천시, 2022년 새해 업무계획 보고회 발빠른 준비
순천시, 경력단절여성에게 20만원 바우처 카드 지원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멕시코 독립 200주년 기념 행사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