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0(금) 12:11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유니크 베뉴’ 선정

제암산휴양림, 한국관광공사가 인정한 마이스산업 핫플레이스로 우뚝
제암산자연휴양림 한국관광공사 주관 2019 코리아 유니크베뉴 선정
2019. 11.11(월) 20:18확대축소

[보성/사회] = 보성군이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제암산자연휴양림이 11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9 코리아 유니크 베뉴전시공연분야에 선정됐다.

 

제암산 자연 휴양림은 전남에서 유일하게 ‘2019년 코리아 유니크베뉴 30이름을 올렸다.

 

이번 코리아 유니크 베뉴선정으로 보성군은 대한민국 대표 마이스 산업 도시 반열에 올랐다. 특히, 마이스 산업에 치유와 관광을 접목해 보성만의 특별한 마이스 관광 산업으로 키워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제암산자연휴양림은 2018한국 관광의 별대상 수상을 비롯해 2019년 휴양림 내에 있는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가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되는 등 휴양과 치유가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휴양림으로 명성을 높여왔다.

 

또한, 편백나무로 내부 마감한 물빛 언덕의 집55개의 숙박시설과 MICE산업에 적합한 숲속교육관, 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물을 갖추고 있어 각종 국제행사, 기업회의 등 유치에 최적의 장소이며, 에코어드벤처, 전용 짚라인 등 여러가지 모험시설이 준비돼 있어놀이숲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유니크 베뉴 선정과 더불어 제암산자연휴양림은 마이스(MICE) 육성지원사업 공모에도 선정되면서 잠재성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휴양림의 자원을 십분 활용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마이스 산업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 유니크베뉴(Korea Unique Venue)’는 국내 MICE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매년 한국을 대표하는 장소를 선정하고, 국제회의 유치 등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보성군,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실시
보성군, ‘농촌 미래 전략 수립’ 공모사업비 500억 원 투입
보성군, 농식품부 수출우수 지자체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보성군, 3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성군, 전라남도 세외수입 징수 종합평가 1위
보성군 민선7기 2주년, 대형국책 사업 유치 도심 신성장 동력 마련
보성군, 제2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보성군, 농지원부 일제 정비 실시
김철우 보성군수 “해수욕장 예약제는 포스트 코로나19 관광 정책 실험 무대”
보성군,‘개별공시지가 결정’이달 29일까지 이의신청
보성군, 의병의 날 10주년 맞아 보성의병 777명 기려
보성군 벌교읍, 어려운 이웃 위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