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2(목) 11:55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신안군, 섬 자생식물 분재전시회 개최

- 11월 8일부터 17일까지 암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
2019. 11.11(월) 20:05확대축소

[신안/사회] = 섬 희귀식물의 보고인 신안군에서 섬 자생식물과 명품분재를 함께 볼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 중이다.

 

11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신안군 암태면 소재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 군에 거주하는 분재애호가 6이 참여하여 15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그동안 유사한 전시회가 여러 차례 개최된 바 있었지만 신안군 각 섬들에서 자생하는 희귀식물과 예술적 가치가 높은 분재가 한자리에 전시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존지역’, ‘람사르습지’, ‘슬로시티등으로 지정된 우리 군은 희귀식물의 보고로서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민과 군이 함께 환경도 보존하고 사람도 즐거운 신안군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이러한 행사를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첫날 전시회장을 찾은 관광객 이 모씨는 서울에서 관광차 왔다가 현수막을 보고 들렀는데 전국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었특색 있는 전시회인 것 같다면서 운이 참 좋다는 말을 연발하였다.

 

신안군은 지난 4월 이후부터 천사대교 개통 기념으로 농경문화 예술기획전을 진행 중으로 현재까지 44,700여 명이 다녀가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33」신안 4개 선정
신안군 홍도, 섬 원추리 축제 취소 결정
신안군, 해양쓰레기 정화주간 맞아 해안가 정화활동 실시
신안군, 대형폐기물 수수료 확대 시행.."오는 7월 1일부터 51개 품목 53개 규격 적용"
신안군, 제3차 연안정비사업 2029년까지 710억원 투입
신안군 고이도 차조의 섬으로 비상!
신안군 임자면에서 KT 사랑의 봉사활동 전개
신안군,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신안군, ICT·빅데이터에 관한 4차산업혁명 교육으로 행정 대변혁을 꿈꾸다
신안군 장학기금 기부자 “명예의 전당”, 百年樹人 역할 톡톡
신안군, 배수개선사업 국비 234억원 확보.."자은 유각 신규 착수지구 선정"
신안군, 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