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2(목) 11:55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도시재생, 주민이 제안하고 주민이 실행한다

-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주민주도 도시재생 활기 -
2017. 04.21(금) 23:41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정순이기자 = 순천시는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주민주도형 재생사업에 참여한다.

시에 따르면 최근 도시재생 선도지역 주민제안 공모를 추진한 결과 총 36건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26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올해로 3회째 실시되는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2인 이상 단체를 형성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함으로써 주민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주민주도 도시재생을 실현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상가활성화를 위해 상인회 주도로 문화예술 공연과 상가축제 개최, 원도심 골목을 정원골목길로 만들기, 길거리박물관 조성과 향교길 음악축제 등 다양하다.

이러한 제안사업들이 중앙동·향동 일대를 순천 도시재생의 지향점인 생태, 문화, 역사, 사람으로 가득 채우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에는 2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또한, 시는 공모사업 추진단체 워크숍과 전문가 컨설팅 및 마을활동가 지원을 통해 도시재생 추진의지를 다지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조태훈 도시재생과장은 “주민 없는 도시재생은 결코 성공할 수 없으며, 주민이 팔을 걷어붙이고 힘을 모을 때 완성될 수 있다. 역량 있는 주민들과 함께 모범적인 도시재생을 이뤄낼 것이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0@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진주시 청소과, 여직원 “폐기물관리 새벽 출동” 바쁘다 바빠
무안군, 농업용 유용미생물 배양 공급 개시
전남 순천소방서-전남도시가스 가스자동차단기 기증식
(사)광주전남청소년선도위원회 순천시지부, 오가닉마스크 지역 청소년에게 공급 눈길
위러브유, 광주와 순천·여수·나주 등 전남권 비롯해 전국 각지에 이불 1250채 지원
하나님의 교회, 설 온정 나누고 청소년의 바른 성장 도와 눈길
[MNP포토] 제야의종행사 집회현장
[MNP현장] 홍문종 출판기념회 참석한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
광주은행, 전남인재육성재단에 5천만원 기부금 전달
성가롤로병원, 개원 50주년 기념미사 및 기념행사 가져
광주은행, ‘여행스케치적금Ⅲ 출시기념’ 고객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신유통 토론회 - 농가조직화 활성화 사례’ 발표자로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