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4(월) 20:50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펫코노미 인력양성을 위한 포럼’ 개최

순천시 반려동물에 대한 복지 특화지역 도약을 위한 정책의 장으로 마련
2023. 09.04(월) 23:17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청암대학교는 오는 2024년 ‘반려동물보건과 신설’을 위한 “산학협의체 역량강화 포럼”을 지난 9월1일∼2일간 여수 디오션 세미나실에서 이틀간 개최했다.

대학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반려동물 산업과 관련한 인프라 활용과 함께 순천시 반려동물에 대한 복지 특화지역 도약을 위한 정책의 장으로 마련됐다고 전했다.

포럼에는 김영화 순천제일대 부총장, 정찬주 청암대 산학협력처 단장, 노삼현 청암대 산학협력처 부단장, 이병권 농림축산검역본부 과장, 이선화 순천시 동물자원과 과장, 박정훈 한국동물장례협회 회장, 박길수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호남본부장, 김영대 온누리동물병원장 그리고 반려동물 관련 기업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 1부는 농림축산검역본부 이병권 과장이 '반려동물 등 동물복지 강화정책', 이선화 과장의 ‘반려동물 복지에 관한 순천시 정책’이라는 슬로건으로 중앙정부와 지자체 차원의 동물복지 정책에 관한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어 하문철 청암대 교수는 ‘반려동물 산업의 미래와 전망’, 유민정 남부대 교수의 ‘남도펫코노미 인력양성’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또 포럼 2부는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준비교원 윤오선 교수를 중심으로 ‘반려동물산업 특화 교육방향’과 “인력양성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이 자리에는 유봉균 전남반려동물장례식장 푸른솔 대표, 임영곤 전 고니애견훈련소 소장, 조계진 개밥컴퍼니 대표, 윤은희 국제애견미용학원 원장 등과 대학관계자가 함께 참여했다.

또한 이 토론회의 목적은 대학, 산업체와 지역공동체(순천시)가 서로 상생 협력해 지역 학생들이 대학졸업 후 지역 내에서 취업 및 창업을 해 정주할 수 있도록 대학은 반려동물보건 관련 고급인재 양성해 주력하고, 산업체는 현장실습 교육에 적극 협력해서 지역과 산업체 그리고 학교가 상호 재투자되는 선순환구조를 구축하자고 했다.

한편, 정찬주 청암대학교 산학협력처 단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에서 본 대학 반려동물보건과를 중심으로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반려동물 산업에 따른 인력양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고, 나아가 급성장하는 반려동물산업은 전남 동부지역에 최초로 신설돼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 인력양성 등에 역할이 기대된다고 꼬집어 강조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금호고속, 여수~순천~동래~해운대를 오가는 영호남 고속버스 신규 운행
순천지역 전복심 작가, “소설과 삶의 이야기” 명 강의로 눈길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펫코노미 인력양성을 위한 포럼’ 개최
순천시, 다음달 7일부터 ‘전남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엠티에스, 뚝심과 기술력으로 일궈낸 세계 시장 개척
순천향림실버빌, 장기요양기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순천시산림조합장, 이경우 예비후보 등록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 나서
순천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순천농협, 차기 농협중앙회장 전남후보로 누가 적합한가?
순천지역,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순천농협 과열 양상 보여
청소년상상위원회, 연말연시 나눔기부 전달받아 눈길
전남 순천 bhc조례점, 기부 물품 전달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