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5(화) 18:22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다음달 7일부터 ‘전남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도내 사회적경제 제품·서비스 홍보 및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2023. 08.26(토) 19:26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 정순이기자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3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 사회적경제 가치와 미래를 새기다’를 주제로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가치를 도민들과 공유하고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올해 처음 이틀간 개최되며 기간이 늘어난 만큼 사회적경제 기업 부스, 정책포럼, 기업인 합동운동회, 사회적경제 투어, 마술·재즈밴드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기념식은 7일 13시 30분부터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며,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미래를 담은 샌드아트 라이브 공연,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적경제기업인 기부식, 사회적경제를 통한 밝은 미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 등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14개 내외 대형 유통기업 상품기획자(MD)를 초청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전남에 있는 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등 구매담당자가 참여하도록 해 공공구매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에어다트, 한궁 등으로 구성된 놀이터, 50% 파격할인 ‘핫딜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으며 기념식 참석자를 대상으로 기업 부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쿠폰 300장을 13시부터 지급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한마당 행사가 올해 처음으로 이틀에 걸쳐 개최되는 만큼 기업인 간 화합 강화와 판촉이라는 두 측면 모두 만족할 만한 성과가 있길 바라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금호고속, 여수~순천~동래~해운대를 오가는 영호남 고속버스 신규 운행
순천지역 전복심 작가, “소설과 삶의 이야기” 명 강의로 눈길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펫코노미 인력양성을 위한 포럼’ 개최
순천시, 다음달 7일부터 ‘전남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엠티에스, 뚝심과 기술력으로 일궈낸 세계 시장 개척
순천향림실버빌, 장기요양기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순천시산림조합장, 이경우 예비후보 등록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 나서
순천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순천농협, 차기 농협중앙회장 전남후보로 누가 적합한가?
순천지역,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순천농협 과열 양상 보여
청소년상상위원회, 연말연시 나눔기부 전달받아 눈길
전남 순천 bhc조례점, 기부 물품 전달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