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22(금) 22:24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광양시, 도선국사 문화관광벨트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관광 기반 확충 위한 하드·소프트웨어, 연계 콘텐츠 등 총 15개 사업 기본구상(안) -
2023. 06.01(목) 17:57확대축소
[광양/사회]정순이 기자 = 광양시가 1일 오전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주순선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부서장, 지역 주민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선국사 문화관광벨트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9월 착수보고회 이후 현장 조사, 관계부서 회의, 이해관계자 인터뷰, 전문가 자문회의, 설문조사 등을 거쳐 발굴된 총 15개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견을 개진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백운산 권역 관광 기반 확충을 위해 발굴된 15개 사업은 ▲글로벌 풍수마을, 동백 포레스트 가든 등 5개 하드웨어 ▲특화형 야간관광 콘텐츠 구축, 도선 인물 자원화 및 성지화 등 4개 소프트웨어 ▲광양백운열차, 탄소 제로 스마트 모빌리티 등 6개 연계 콘텐츠 등이다.

주순선 부시장은 "이번 중간보고회는 현재까지 발굴된 주요 사업내용을 중간 점검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최종 단계에서 내실 있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충분한 의견을 개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광양시가 가진 다양한 도선 콘텐츠를 이용해 백운산 권역 문화관광벨트를 조성, 명실상부한 글로벌 생태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선국사 문화관광벨트 기본계획 수립용역은 광양 옥룡사지를 중심으로 미래지향적 ESG 관광사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백운산 권역의 문화유산과 우수한 경관을 보호하고 섬진강, 구봉산 권역을 연계하는 힐링 생태관광 구축이 목표다.

시는 자문위원과 전문가, 주요 기관단체, 관계부서 등 다자간 지속적 협의를 통해 도선국사 문화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과업수행을 오는 9월 중에 마무리하고, 전라남도와 협력해 문화체육관광부 등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로 시내버스 이용하세요
광양시, 정인화 광양시장 ‘시민중심 소통행정’ 강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GFEZ 하동지구 이차전지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광양시, ‘제3회 광양 K-POP 페스티벌’ 성공 개최 총력
광양시, 캐릭터 ‘매돌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광양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시민 홍보 강조
광양시, 32년 지기 오스트리아 자매도시와 국제교류 새 시대를 연다
광양시, 여수·순천 10·19사건 추모조형물 현장 보고회 개최
광양시,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을 위한 빈틈없는 종합대책 마련
광양시, 윤동주의 ‘서시’는 어떻게 세상에 나왔나
광양시, 상공인단체와 간담회 열고 현장 목소리 청취
광양시, ‘2023년 청년의 날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