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4(금) 21:54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시, 설 연휴 시민안전‧민생안정 ‘종합대책’ 총력

설 연휴 기간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6개 반 총 350명 투입
2023. 01.13(금) 23:24확대축소
[여수/사회]정순이 기자 =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12일 설 연휴 시민안전과 민생안정을 위한 ‘종합대책 보고회’를 갖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

정기명 여수시장이 주재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설 연휴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들이 이어졌다.

시는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설 명절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6개 반 총 350명의 공무원이 유관기관과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상시 출동 태세를 유지한다.

또 연휴 전 다중이용시설, 공사현장, 교통 편의시설 등을 안전점검하고 연휴 기간 재난‧재해 상황실을 운영해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관광주요지점 교통소통대책반과 생활폐기물 처리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명절 전 체불임금 해소를 위해 체불임금 신고 센터를 운영하고, 물가인상이 예상되는 주요 품목과 업종에 대해서도 집중 관리한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경계심을 유지하고 명절 기간 확산 방지 대책을 추진하며, 당직·응급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하고 사회복지시설, 저소득세대도 돌본다.

이 밖에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도로 관리, 불법 주정차 단속 등 분야별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설 명절에 대비한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24시간 비상근무체제로 사건사고에 즉각 대응하여, 시민과 귀성객이 안심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 ‘시민 안전보험’ 가입 최대 2000만 원 보장
여수시, ‘예울마루&장도 ․ 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전남도 유니크베뉴 선정
여수시, 다함께돌봄 ‘아이나래 행복센터’ 1호점 주말 확대 운영
여수시, 둔덕동 ‘2호 수소충전소’ 22일 운영 시작
여수시, 국토교통부 ‘드론 실증 도시 구축’ 공모사업 선정
여수시, ‘여수시 ․ 여수유족회 ․ 지역사회연구소’ 여순사건 신고기간 연…
여수시, 청년 면접 정장 무료대여 ‘꿈뜨락 옷장’ 운영
여수시, 국보 진남관 중수 상량식 열어
여수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1억 원 사전구매 약정
여수시, 수산에 활력 불어 넣는다!
여수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여수시,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내달 21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