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금) 18:13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강진군, ‘희망풍차’ 긴급지원 미디어캠페인 전개

대한적십자사 긴급지원사업으로 새 보금자리 마련 기대
2022. 06.24(금) 22:46확대축소
[강진/사회]문근미 기자 = 지난 18일 강진군은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지원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사연을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공유하는 미디어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상자는 심각한 난청으로 대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고향인 병영면으로 귀향했으나 부모님이 거주하였던 집은 목조와 흙으로 지어져 50여 년이 넘었고 작년 7월 집중 호우로 인해 일부가 붕괴돼 생활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이에 군은 대상자를 인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친척집으로 긴급 대피시키고 위험한 주택을 철거했다. 또,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지원사업을 연계해 kbc 「휴먼다큐 나눔」 프로그램에 위기가정 사연을 소개하고 방송연계모금으로 주거개선 사업비 1천만 원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희망풍차’ 긴급지원비와 병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규현, 윤영문) 기부금, 복지기동대 사업비로 조립식 주택 1동을 설치하고, 강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문정국)과 연계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위기가정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상자 김모씨는 “30년 만에 고향에 내려왔는데 호우로 집도 붕괴되고 일자리도 구하지 못해 너무 막막했지만 주위에서 내 일처럼 나서서 도와주셔서 일어설 힘을 얻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유미자 부군수는 “‘희망풍차’ 긴급지원사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나눔은 위기가정에 큰 힘이 되리라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적극 협력해 지역의 소외계층에 다양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군,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캠페인 실시
강진군, 강진읍 상권르네상스 우수성에 반하다
강진군, 서울 조계사에서 농수특산물 직거래 행사 개최
강진군, 조선 500년 병영성 번영을 쌓다
강진군, ‘22년산 맥류 정부보급종 신청 접수
강진군, 농업인 가공사업장 전문가 현장 컨설팅
강진군, 청년지원으로 지역소멸 적극 대응
강진군, 소아암 이웃돕기회 소아암 환우 위한 기부금 전달
강진군, 대구면 청년회 행복플러스 기부 릴레이 동참
강진군, 의료취약계층 대상 치과이동 진료버스 운영
강진군, 여름철 명소 2대 물놀이장 3년만에 개장
강진군, 한우 농가 경쟁력 제고 집중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