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금) 18:13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강진군, 신규 농업인 실습 교육 현장 열기 후끈

올해 7팀 11명 4개월간 샤인머스켓, 딸기, 양봉 등 선도농가에서 현장 교육
2022. 06.16(목) 21:43확대축소
[강진/사회]문근미 기자 = 강진군 관내 농가 곳곳에서는 신규 농업인들의 현장 실습 교육 열기가 뜨겁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부터 2022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현장실습 교육은 총 7팀, 11명의 멘토-멘티가 샤인머스켓, 딸기, 작두콩, 양봉, 허브, 무화과 등 여러 작목의 재배 농가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은 연수생이 희망하는 작목별 선도 농가에서 최대 4개월간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및 예방법, 수확 및 선별, 판매 등 생산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 체험을 내용으로 현장 실습한다.

1일 8시간, 월 160시간의 교육 시간이 인정되며, 교육 참여자는 귀농 융자 및 보조사업 신청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조성대 연수생은 “정착지를 강진으로 정한 후 선도농가에서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손에 익히면서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교육을 받고 있다”며 “샤인머스켓 재배에 성공하고, 5년 후 선도농가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교육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진흥청에서 2019년부터 실시한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에서 62명 교육생이 강진에서 수료하고 이 중 52명이 창업했으며 귀농 정착에 가장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군,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캠페인 실시
강진군, 강진읍 상권르네상스 우수성에 반하다
강진군, 서울 조계사에서 농수특산물 직거래 행사 개최
강진군, 조선 500년 병영성 번영을 쌓다
강진군, ‘22년산 맥류 정부보급종 신청 접수
강진군, 농업인 가공사업장 전문가 현장 컨설팅
강진군, 청년지원으로 지역소멸 적극 대응
강진군, 소아암 이웃돕기회 소아암 환우 위한 기부금 전달
강진군, 대구면 청년회 행복플러스 기부 릴레이 동참
강진군, 의료취약계층 대상 치과이동 진료버스 운영
강진군, 여름철 명소 2대 물놀이장 3년만에 개장
강진군, 한우 농가 경쟁력 제고 집중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