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30(목) 16:24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시, ‘여수시민의 상’ ‘자랑스런 여수인’ 8월 12일까지 추천 접수

여수시민의 상…지역개발, 산업경제, 문예홍보, 사회복지 등 7개 부문
자랑스런 여수인…출향인사로 여수의 명예를 빛낸 공적이 인정되는 자
2022. 05.13(금) 16:40확대축소
[여수/사회]정순이 기자 = 여수시는 오는 16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여수시민의 상’은 지역사회와 향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시민 복지증진에 현저히 공헌한 사람 또는 탁월한 재능을 발휘해 시민의 명예를 국내에 널리 선양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추천 부문은 지역개발, 산업경제, 교육문화, 문예홍보, 사회복지, 체육진흥, 향토방위 7개 부문이다.

후보자는 시장, 시의회의장, 유관기관 단체장, 대학장 및 각급 학교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주민 50인 이상의 연서가 있는 경우 읍면동장도 추천 가능하다.

‘자랑스런 여수인’은 관계, 법조계, 재계, 학계, 군인, 체육인, 문화‧예술인, 기타 사회적으로 명성이 뚜렷한 자 중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여수의 명예를 빛낸 출향인사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시민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을 원하는 경우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추천서 등을 다운 받아 관계서류와 함께 여수시 총무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총무과((☎061-659-310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를 대표하는 영광스런 상인만큼 전 시민이 공감하고 존경할 수 있는 공로자가 수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여수시민의 상은 故문정인 전)여수시문화원장, 자랑스런 여수인은 정봉훈 해양경찰청 차장, 조보익 ㈜한솔인텍 대표가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 정기명 여수시장 당선인 여수교육지원청과 교육발전 간담회 가져
여수시, 2023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진학상담’ 운영
여수시, 선소대교 개통으로 도심 교통흐름 원활
전남혁신센터, 전남식품 中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판매
여수시, ‘찰옥수수’ 본격 출하 TV홈쇼핑 등 판로 확대 나서
여수시, 농기계임대료 50% 감면 ‘연말까지 연장’
여수시, 여름철 ‘찾아가는 현장 영농기술교육’ 나서
여수시, 가사분담 실천 ‘사진 공모전’ 개최
여수시, 전라남도 공모사업에 사회적경제기업 11개소 선정
여수시, ‘여수 MICE’ 상반기 242건 유치 작년 동기 2배 회복세 뚜렷
여수시, ‘여수밤바다로 간다!’ 관광객 전년 대비 20% 증가
여수시, 웅천~소호 연결 ‘선소대교’ 20일 임시 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