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19(화) 17:27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 허석 순천시장 추석명절 맞아 복지시설·취약계층 비대면 위문

- 복지시설은 시설 밖에서, 취약계층은 현금과 상품권으로 맞춤형 전달 -
2021. 09.16(목) 16:18확대축소
[순천/사회]정순이 기자 = 허석 순천시장은 지난 13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은빛마을 등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해 비대면 위문 활동을 펼쳤다.

현재 순천시 모든 복지기관과 시설은 추석연휴 기간 동안 예방접종 완료자에 한해 한시적으로 접촉면회를 허용하고 있으나, 나머지 입소자는 면회와 외출이 제한되어 생활자와 직원들에게 심리적 방역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허석 시장은 과일과 소고기 등의 위문품을 시설 밖에서 전달하고 집단 감염 예방에 애쓰고 있는 직원들과 생활자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관례적으로 간부공무원들이 대면 전달하던 위문품을 작년 추석부터 주무부서에서 복지기관·시설에 일괄 전달하고, 취약계층에게는 현금과 상품권으로 지급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대응했다”고 전했다.

이번 순천시 추석명절 위문 대상은 기초생계급여수급자 등 취약계층 4,890세대와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74곳으로 대면을 최소화한만큼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마음방역 문자와 응원메세지를 함께 전달하였다.

한편, 추석명절을 맞아 대한한돈협회 순천지부, 대승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 전남도시가스(주), 한국도로공사 순천지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등 다수의 기관에서 후원금품을 기탁하였으며 코로나19라는 경제적 위기 상황에도 온정이 가득한 분위기 조성으로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선사하였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순천만 달밤 야시장 개장! 한국 최고의 야시장으로!
순천시, 흑두루미 평화의 기운 안고 세계유산 순천만에 안착
순천시, 신청사 건립부지 지장물 해체공사 본격 시작
순천시, 생태와 만나는 K-POP ‘2021 K-POP in 순천’ 열린다!
순천시, 순천만 달밤 야시장! 베일을 벗다!
순천시, 창의 인재의 요람 순천만잡월드! 10월 16일 개관!
순천시, ‘한중일 전통의상 패션쇼’ 성황리 개최
순천시, 청년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정겨운 담소’ 가져
순천시, 허석 순천시장 '정원도시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
순천시, 2022년 생활폐기물 처리 대행업체 공개경쟁입찰로 선정
순천시, ‘함께 누리는 일상의 평화’ 2021순천 한중일 평화포럼 개최
순천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