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16(수) 16:25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무안군, 김산 무안군수 국고지원 및 현안문제 해결 위해 ‘동분서주’

- 특교세 등 국비지원 위해 행안부 방문
- 남부채소연구소 설립 및 첨단농업복합단지 조성 위해 농진청 방문
2021. 04.28(수) 15:38확대축소
[무안/사회]이문석 기자 = 김산 무안군수가 국고지원 및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다.

김 군수는 지난 28일 오전 행정안전부를 방문, 이재영 차관과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2022년 국고 지원 및 2021년 특교세 사업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이날 논의된 2022년 국고 지원 사업으로는 ▲사교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20억)과 ▲일로읍 중심지역 보행환경 개선사업(5억) 2건으로 군민들의 안전과 생활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이며, 총 사업비 237억 원 규모에 국비 요청액 25억 원이다.

2021년 특교세 지원 건의사업으로는 ▲남악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37억)을 비롯해 ▲청계면사무소 청사 건립공사(10억) ▲무안항공특화산업 조성사업(20억) ▲삼향읍 농어촌도로 204호선 확포장 공사(6억) 등 7개 사업에 걸쳐 총 사업비 578억 원 중 98억 원을 지원 요청했다.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은 면담 자리에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먼 길을 와 주신 군수님과 실무진의 노고에 격려를 보내며, 오늘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이날 행정안전부 면담 일정을 마친 후 오후에는 농촌진흥청을 방문해 허태웅 청장을 면담하고 농업 분야 현안인 ▲남부채소연구소 설립 건과 ▲첨단농업복합단지 조성사업 지원에 대해 건의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지금은 지자체도 무한경쟁 시대이다. 군민들의 생활여건 개선 및 소득 창출로 연계될 수 있는 국비 사업 확보를 위해 부지런히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이달 초에도 국회를 방문해 지역구 국회의원인 서삼석 의원을 만나 국비 확보 및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댄 바 있으며, 앞으로도 기재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하여 국비 확보 활동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무안군, 7월 1일부터 남악·오룡지구 택시 요금 단일화
무안군, 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무안군, 성평등 10대 실천수칙 홍보 캠페인 실시
무안군, 청계면 사랑의 집짓기 입주식 개최
무안군, ‘신월항 어촌뉴딜사업’ 보도관련 선착장 등 문제점 해명
무안군, 몽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령농가 일손돕기 구슬땀
무안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전국 최우수’ 장애인복지관 선정
무안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무안군, 제8회 무안황토갯벌축제 온라인 개최
무안군, 삼향읍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배달 나눔 ‘큰 호응’
무안군, 청계면복합센터에 어린이 놀이터 조성
무안군, 망운면 행복홀씨 입양사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