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5(일) 21:15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교육지원청, 2019 안전한국훈련 연계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4분을 사수하라 -
2019. 11.03(일) 19:16확대축소

[순천/교육]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기간 중 31일 오후 2시에 직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EFR대한교육센터 김현정 강사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2019.10.28. ~ 11.1.(5) 기간 실시되며,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현장훈련 및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사고 등을 가상한 토론훈련을 실시하고, 비상시 행동요령 익혀 실제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위주의 훈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 중 심폐소생술은 누구나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우리청 직원들에게 실제로 실습을 해 봄으로써 실생활에 필요한 응급처치 방법을 배우는 기회의 시간이 되었다.

 

훈련에 참여 한 박조은 주무관은 평상시 심폐소생술에 관심은 많았지만 실습기관을 찾아가 실습을 해야 해서 고민했는데 이번 훈련 기간 중에 전문강사로부터 실습지도를 받을 수 있어 좋았다. 혹 내 주변에 응급상황이 발생하여 심폐소생술을 하게 된다면 차분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훈련 소감을 말했다.

 

향후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재난상황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박용진 의원 "유치원3법 올해 꼭 통과돼야"…국민 관심 호소
오영훈 의원,“최악의 20대 국회에서 2020년 농‧어업 1차 산업 예산 지켜내”
주승용 국회부의장, 2020년도 예산안 여수시 국비 4,816억원 통과
박성민 청년대변인 논평] 국회법을 개정해 면죄부를 얻으려는 자유한국당, 꿈에서 깨어…
이해찬 당대표, 민생경제 활력을 위한 기초단체장대표자 간담회 인사말
손금주 의원, 지역 현안 해결 위한 행안부 특교 10억 원 확보!
박완수 의원, <공직선거법 및 공수처법 제(개)정안의 위헌성과 대응방안> 세미나 개최…
유동수 국회의원,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 발의
이해찬 당대표, 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과의 대화 인사말
정춘숙 의원, 서울시장 만나 수지지역 (신봉)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건의
서재헌 상근부대변인 논평] 정상적인 공무를 수행하던 경호원에게까지 갑질을 행사하고…
서삼석 의원, ‘제20대 국회 의정대상’수상으로 의정활동 13관왕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