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0(금) 12:11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교육지원청, 2019 안전한국훈련 연계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4분을 사수하라 -
2019. 11.03(일) 19:16확대축소

[순천/교육]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기간 중 31일 오후 2시에 직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EFR대한교육센터 김현정 강사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2019.10.28. ~ 11.1.(5) 기간 실시되며,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현장훈련 및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사고 등을 가상한 토론훈련을 실시하고, 비상시 행동요령 익혀 실제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위주의 훈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 중 심폐소생술은 누구나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우리청 직원들에게 실제로 실습을 해 봄으로써 실생활에 필요한 응급처치 방법을 배우는 기회의 시간이 되었다.

 

훈련에 참여 한 박조은 주무관은 평상시 심폐소생술에 관심은 많았지만 실습기관을 찾아가 실습을 해야 해서 고민했는데 이번 훈련 기간 중에 전문강사로부터 실습지도를 받을 수 있어 좋았다. 혹 내 주변에 응급상황이 발생하여 심폐소생술을 하게 된다면 차분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훈련 소감을 말했다.

 

향후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재난상황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해경, 고흥군 류동철 의원에게 감사장·감사패 전달
전남테크노파크, 목포대학교와 코로나19 지역경제 위기극복 정책간담회 개최
소병철 의원, “국민들 목소리 귀기울이는 것이 사법개혁 출발”
김원이 의원, ‘목포 의대 설립의 필요성과 추진방안’ 국회토론회 개최
태영호 의원, 공연 암표 판매 막고 사기전과자 대중문화예술업 차단 법안발의
조정식 의원, 21대 국회 첫 입법 활동으로 대ㆍ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 발의
김회재 국회의원,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지역 현안과 예산 꼼꼼히 챙길 것”
보성군, ‘제65회 현충일 추념식’경건한 가운데 거행
문재인대통령, 2020년 5월말 정기조사(5/28~31) 결과 요약
YGPA, 고질적인 광양항 위험물 부두 체선 해소 방안 마련
곡성군, 제10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취소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호남권 국회의원 당선인 전원 공동성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