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금) 18:13
아침신문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정의당

바른미래당 김정수 부대변인 논평, '20대 지지율, 콩깍지는 벗겨지게 돼 있다'
2018. 11.19(월) 16:33확대축소

(국회/아침신문) = 바른미래당 김정수 부대변인 논평

문 대통령의 20대 지지율이 올해 초 82.9%였던 것에 반해, 최근 54.5%로 28%포인트 이상 하락했다. 민주당은‘미래를 책임질 20대가 실망한 것에 가슴 아프다’고 했다.
 
누구보다 높이 촛불을 들었던 20대 청년들이다. 정의로운 대한민국, 공정한 대한민국, 나라다운 나라를 꿈꾸며 촛불을 들었다.
 
일 년 반이 지난 지금, 무엇이 달라졌는가?
 
‘문팬’ 카페지기는 코레일유통 이사가 되었고, ‘여성 혐오’ 논란이 끊이지 않는 탁현민 행정관은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소득주도성장을 주장하며 최저임금을 급격히 인상했지만 우리 삶은 나아지지 않았고, 54조 일자리 예산을 쓰고도 취업률은 하락세다.
 
정권이 바뀌면 모두 해결될 것처럼,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이 ‘정의’인 것처럼 말하지 않았나.
 
달라진 것도, 이뤄낸 것도 없으면서 도대체 무엇이 ‘가슴 아프다’는 것인가. 간절히 응원했던 청년들의 가슴이 더 시리다.
 
미리 부탁하지만 지지율을 위한 쇼는 하지 말아 달라. 거품은 사라지게 돼 있다. 진정성 있는 고민과 철저히 검증된 정책으로 청년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

jlms1024@hanmail.net
법제처, 실효성 없는 보여주기식 국민참여심사제 사업 폐지해야
주승용 국회부의장, 동서화합과 상생 발전을 위한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기추진 대…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 논평, 청와대 적폐는 ‘패스’, 상대방의 적폐만 ‘청산’인…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 노평, '박범계 적폐청산위원장을 당장 조사하고, 더불어민주…
바른미래당 김삼화 수석대변인 논평, '민주노총 총파업 예고, 노조의 배타적 이익이 전…
바른미래당, 제38차 의원총회 결과브리핑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 국회 무시는 참아도 민생 무시는 못 참겠다
바른미래당 김정수 부대변인 논평, '20대 지지율, 콩깍지는 벗겨지게 돼 있다'
바른미래당 김삼화 수석대변인, '소득주도성장이 가져온 중장기 일자리 80만개 증발, …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 더불어민주당은 ‘도덕불감 식물정당'이다
최도자 의원, 이산가족 교류지원사업 고령자에 맞춘 서비스 계획 수립해야, 또한 교육…
주승용 의원, 자치경찰은 국가경찰의 보조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