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금) 18:13
아침신문
경남
경남교육청
진주
사천
하동
남해

충남도, '창업기업 ㈜아토이' 글로벌 생활명품에 선정

- 충남 창업기업 ㈜아토이의 FUNT, 글로벌 생활명품에 뽑혀
- 스마트 학습 교구 브랜드 FUNT의 해외수출 잠재력에 주목
2018. 11.12(월) 19:39확대축소

(충남/아침신문)이수민기자 =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이 지원한 창업기업인 △㈜아토이(대표 김형기)의 아동 교구 브랜드 ‘FUNT(펀트)’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생활명품에 선정됐다 

글로벌 생활명품은 수출 역량을 갖춘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우수 생활소비재 상품을 집중 발굴하여 마케팅, 유통, 해외진출 등 상품 특성 및 기업수요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세계적인 명품으로 육성시키는 사업으로 지난 7일에 글로벌 생활명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상품들은 수출 컨설팅, 마케팅 샘플 제작, 홍보 영상 제작, 해외 전시 지원, 마케팅 지원, 국내외 유통 지원 등 상품특성 및 기업수요를 반영하여 맞춤형 수출지원 및 국내외 수출 및 유통지원 등을 받게 된다.

아토이의 아동 교구 브랜드인 ‘FUNT’는 즐겁게 체험하는 스마트 학습 교구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직접 개발한 BTCD(Blockable Typo Convergence Design) 기술을 활용하여 한글을 평면(2D)과 입체(3D)로 표현할 수 있으며, 글자의 조합을 통해 단어의 학습이 가능한 구조다. 이외에도 영어, 곤충과 공룡 등 다양한 주제의 교구를 생산하고 있다. 

또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한국과 미국에서 특허 출원을 완료했고, 올해 홍콩과 일본에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싱가포르, 인도에 수출을 앞두고 있다. 

아토이 김형기 대표는 글로벌 생활명품에 선정되어서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FUNT를 대한민국 대표 유아아동 교구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이수민 jlms1024@hanmail.net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 일본 수출규제 대응…6개 대책반 합심
충청남도, “좋은 정책으로 청소년 꿈·희망 응원”
충남 과거와 현재의 리더가 공유하는“응답하라 주.인.공”
충청남도, “시민사회단체와 더 따뜻한 충남 만든다”
충남도, '창업기업 ㈜아토이' 글로벌 생활명품에 선정
충남도, ‘범죄·교통사고 예방’ 힘 모은다
국제농기계박람회 ㈜현대금속농공, 비닐하우스 온도습도 ‘천창자동개폐시스템’ 화제…
충남도, “당진·평택항 매립지 회복 위해 ‘온 힘’”
양승조 지사, 26일 태안군 방문…“가로림만 국가정원 조성도 온 힘”
충남도 해양환경교육 활성화 본격 시동
충남도, 정부예산 확보액 사상 첫 6조 돌파
양승조 충남도지사, 대기오염물질 다량배출사업장 대표와 간담회